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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력분산식 고속전철 HEMU-430X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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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레일 경부고속전철(KTX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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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레일 고속전철(KTX-산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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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철도시설공단 호남고속철도 신형고속차량
도시화를 통해 인구밀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속차량 서비스 수요 및 필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.
350km/h급의 한국형 고속차량 설계 기술의 개발 및 시험을 성공한 바 있는 현대로템은 세계 네 번째의 상용고속열차인 KTX-산천을 제작한 데 이어, 2012년에는 430km/h급 차세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(HEMU-430X)의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.
국토교통부의 국가철도망 건설계획에 따른 고속차량 수요에 맞추어 현대로템은 250km/h급 동력분산식 고속차량 기술을 확보하여 250km/h-330km/h-430km/h에 이르는 고속철 풀 라인업을 구축하였습니다.
주요 프로젝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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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프로젝트
프로젝트명 |
경부고속전철(KTX) |
수주년도 |
1994년 |
납품년도 |
2003년 |
시행청 |
한국철도공사 |
공급수량 |
920량 (20량 편성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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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프로젝트
프로젝트명 |
신형고속전철(KTX-산천) |
수주년도 |
2006년 ~ 2008년 |
납품년도 |
2009년 ~ 2012년 |
시행청 |
한국철도공사 |
공급량수 |
240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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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프로젝트
프로젝트명 |
호남고속철도 신형고속차량 |
수주년도 |
2012년 |
납품년도 |
2015년 |
시행청 |
한국철도시설공단 |
공급수량 |
220량 (10량 편성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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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프로젝트
프로젝트명 |
차세대 고속전철 HEMU-430X |
수주년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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납품년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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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기간 |
2007년 7월 31일 ~ 2013년 9월 30일 |
설계 최고 속도 |
430km/h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