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stainability Vision
목표/전략
개요
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위기에 직면해 있고, 이를 헤쳐나갈 수 있는 혁신과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입니다. 성장 둔화, 지정학적 갈등,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 요인으로 기업 경영환경이 어려워지는 가운데, 리스크를 관리하고 기회를 식별하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현대로템은 "창의적 혁신으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성장"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수립하였습니다.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,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(Sustainable Development Goals, SDGs) 및 ESG(환경, 사회, 지배구조) 영역과 연계된 세계경제포럼(WEF)의 '4P Framework'를 활용하여, Principles of Governance(지배구조 원칙)을 토대로 'Planet과 People이 함께 Prosper하는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.
비전
창의적 혁신으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성장
4 Pillars
Planet과 People이 함께 Prosper하는
지속가능경영 전략 추진
3대 지향점과
9대 전략과제
Planet Climate Smart
경영활동이 줄 수 있는 부정적인 환경영향 최소화
기후변화로 인한 리스크 관리
기후변화로 인한 리스크 관리
- 제품 전과정의 친환경-저탄소화
- 지속가능한 자원 소비와 생태계 보존
- 기후 리스크 관리(Climate Proof)
People Responsible Partner
임직원과 지역 및 글로벌 사회의 사람과 공존하기 위한 책임 있는 노력
- 윤리와 인권존중 기반 기업문화 강화
- 미래 인재 육성
- 더 좋은 내일을 위한 전략적 공헌
Prosperity Green
Innovation
Innovation
다 함께 번영하는 친환경, 스마트, 안전한 미래를 창조
- 수소 모빌리티 및 인프라 사업 확대
- Eco-Smart-Safe R&D
-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성장